| 공지사항 | 사이트맵 | 운영자에게 |
      align="absmiddle"
      align="absmiddle"
 
 

수중에서 뚜렷이 보기 위해서는 눈앞에 공기공간이 필요하다. 마스크는 바로 눈앞에 공기 공간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마스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잘 맞느냐는 것이다. 여러 가지를 번갈아 써보며 편안하고 잘 맞는지 세심히 고려 해야한다. 눈이 나쁜 사람은 돗수렌즈로 교환할 수 있다. 마스크를 살 때는 돈을 절약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절약하기에는 너무 중요한 품목이다.

수영을 못하는 사람이 가장 힘들어하는 문제는 바로 숨쉬는 것이다. 만약 숨을 쉬기 위해 수면에서 얼굴을 들지 않고 물 속에 엎드린 채 숨을 쉴 수 있다면 수영을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스노클은 이처럼 가만히 수면에 엎드려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주는 기구이다. 수영을 못하는 사람도 스쿠버를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스노클로 숨을 쉴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오리발이다. 휜은 물 속에서 추진력과 안정을 갖게 하며 손을 자유롭게 해준다. 너무 크거나 딱딱하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요령이다.
휜을 신기 위해서, 혹은 바닷가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육상용 신발과 달리 젖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발포성 고무원단(네오프린)으로 만들어졌다.
바닷속은 갖가지 위험한 해양생물들이 많다. 무언가를 만지면서 쏘이거나 찔릴 수 있으므로 보호목적으로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젖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게끔 네오프린이나 인조가죽 소재로 만들어졌다.
잠수복은 몸을 따뜻하기 위한 보온목적과 위험한 생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착용한다. 재질은 발포성 고무원단(네오프린)이며 두께는 1.5mm부터 7mm까지 다양하나 대부분 5mm의 잠수복을 주로 입니다. 잠수복은 스쿠버 뿐만이 아니고 윈드서핑, 수상스키 등 수상레저를 할 때 입는 옷과 똑 같기 때문에 대부분 수상레져용으로 겸하여 사용한다.
많은 장비를 운반,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부피가 큰 가방이 필요하다. 젖은 장비를 넣는 망사가방 과 이동할 때 쓰는 여행용 바퀴가방 2종류가 있다.


조석을 보고 다이빙계획을 세우세요^^* 한국의 마레스 전문점 홈페이지입니다. 회원과 강사의 대용량 자료실 한국산업잠수기술인협회 홈페이지입니다.
Copyright ⓒ 2004 Ezdiving skin-scuba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사하구 구평로 8번지(구평동 220번지) 대한빌딩 1,2F   이지다이빙 스킨스쿠바
고객 문의 : 평일,공휴일 09시-20시 ☎ 051-405-3737 / Fax : 051-797-8540 /   ezdiving@ezdiving.co.kr